폭력적인 사회분위기속에 자라서 나도 모르게 폭력적인 사람이 되어 있고, 그런 나를 부정한다기 보다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끊임없이 시각예술로 연구합니다. 메타포로써 경쟁적이거나 폭력적인 서사를 빌려와서 작업합니다.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깨닫는 시간은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계속 나를 거울에 비춰봐야합니다. 

16-August-2022

​목표지향적으로 심플하게 살면 시간이 빠르게 흐르며, 내 안에 갇혀 고통스러울 때, 시간은 느리게 흘러간다. 시간은 상대적이기에, 자각하는 시간이 나의 인생에는 중요하다. 느리게 흘러가는 시간을 사는 사람이 될 것이냐. 아니면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을 살 것이냐. 나는 느린 시간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 

13-August-2022

체육관에서 이기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이기는 것은 시합에서 이기면 된다. 나는 상대가 유려히 롤링을 할 때 존경심을 느낀다. 세계 챔피언 타이난 달프라가 롤링하는 모습을 실제로 본 이후로 나는 그의 여유로운 태도를 동경한다. 한경기라도 더 이기는 것에 집착하기 보다는 우아하게 경기하자. 나는 1월 말에 파리에서 열리는 유로피안 주짓수 대회에 나가는 것을 목표로 운동을 한다. 나를 잘 관리하여 부디 부상없이 건강한 정신으로 대회에 참가하길 소망한다. 한걸음 한걸음을 소중히 생각하자. 

04-August-2022

상대에 대한 배려 없이도 강해질 수는 있지만, 다른 사람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존경심을 이끌어낼 수는 없다.

02-August-2022

나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이 행복해서 살아간다. 새로운 사람들이 기대된다. 그리고 과거 얘기를 하는 것은 지루하다.

오늘은 헤이그로 이사가는 서류를 준비하느라 오전시간을 다 보냈다. 뭐이리 복잡한가. 서류라는 것은. 아무래도 내 스타일은 아니야.

25-May-2022 

© 2021 By Ottokaji